테슬라, 슈퍼차저 다른 브랜드에도 개방한다

2021. 6. 29. 10:19자동차
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테슬라의 슈퍼차저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.

"테슬라, 슈퍼차저 써반나?^^"

슈퍼차저는 테슬라가 전기차 확산을 위해 개발한 태양광 기반 고속 충전소입니다.

기존의 충전 방식은 충전 시간이 느리다는 문제점을 개선하여

약 8시간 걸리던 충전시간을 30분으로 단축했고, 모델 S를 기준 30분 충전에 272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.

슈퍼차저의 장점은 GPS를 이용하여 전체 경로 또는 주변의 슈퍼차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 

슈퍼차저를 타사에게도 오픈한다.

지금까지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테슬라 차량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최근 일론 머스크가 예고한 대로

자사의 충전 네트워크인 슈퍼차저를 다른 브랜드의 전기차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입니다.

우선은 노르웨이와 스웨덴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확대될 전망이기 때문에

향후에 국내 테슬라 충전소를 타사 차량 유저가 이용할 수도 있겠네요.

테슬라의 슈퍼차저는 전 세계에 2,700개 이상의 충전소에 2만 5천 개 이상의 슈퍼차저가 운용 중인데요.

많은 양의 충전 인프라가 타사에도 공유된다면 전기차의 보급에도 많은 역할을 하게 되겠네요.

 

반응형